미국간호사준비

What is NY pass letter? How to get a NY pass letter?

Kyra_L 2024. 6. 15. 18:44

이민청원서 제출 서류 중에 
 
a.  NCLEX Candidate Report
 

응? 뭐라고?
NCLEX Candidate Report는 NCLEX passing certification이다. 
아니 미국간호사 면허증이 있는데 pass letter 왜 보내라는 건데?.....
pass 했으까 면허가 나왔지;; 정말 당황 스럽네;;;;;
 
pass letter는 종이 한 장인데....... 
난 첨에 이게 면허증 집으로 날아오기 전에 pass letter를 집으로 보내주는 줄 알았다.
내 주변 NCLEX 면허증 있는 사람들은 이런 거 받은 적 없다고 했다ㅋㅋㅋㅋㅋ
무튼, 해결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이 종이는 내가 요청한 뒤 내가 받는 게 아니라 
내가  뉴욕보드에 요청-> 에전시에서 pass letter 받음-> 에전시가 나에게 pass letter 보내줌
하...^^
뉴욕보드에 나에게 직접 보내달라고 했더니 6주 이상 걸린다고 자동응답 메시지 옴..
서론이 길었다 무튼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뉴욕 보드에 접속한다.
https://eservices.nysed.gov/professions/wf/certification#/

NYSED Office of the Professions - Entrance

eservices.nysed.gov

 
2. 다음 화면이 뜨면 요구사항 입력.  *만 입력했다. 

3.  다음 화면에서 Yes 체크

 
4. 다음과 같은 하래 항목들이 나온다. 
 Certification 항목에 다음과 같이 채운다. License No. 적어주기

 
 
5. 다음 화면에서는 나의 pass letter를 받을 Agency 회사명을 쓰면 된다. 
   -> 아마도 회사에서 주소를 알려줬을 것이므로.. Name에 담당자 이름을 쓰면 된다. 

 
5. 이후에 결제 창이 나오면  $20 결제해야 하므로,, 신용카드 결제 정보 입력하면 된다. 

 

여기까지 pass letter 보내달라는 뉴욕보드에 값을 지불하는 과정인 듯하다.
모두 끝내면 메일로 결제 됐냐는 메일이 날아온다. 

 
금액을 지불했다면, 
 

https://eservices.nysed.gov/professions/contact-us#/ 

NYSED Office of the Professions - Contact Form

Note: Fields marked with an asterisk(* ) are required.

eservices.nysed.gov

↑ 에 다시 접속한다. 
 
1.  다음과 같이 항목을 채운다.
 

 
2.   * 모양 채운다.

 
3. 마지막으로 Sumit 칸에 내 pass letter를 Agency에서 받아보게 해 달라는 내용을 적고 제출하면 끝. 

 

요구하는 사항에 NCSBN 번호가 필요했다.... 이건 NCSBN에서 받은 내 번혼데 이메일 찾아보니 있었다......... 언제 적인지 ㅜㅜ
모두 제출하면 이메일 이 날아온다. 
 
+ 뉴욕보드에 요청사항에 쓸 문구 어떻게 쓸지 필요하면 비댓 달아주세욥😆😆

 
4-6 주 소요 된다고.. ㅇㅇ .. 알겠음. 

처음에 pass letter를 제출하라고 에전시에서 요청받았을 때, 내가 pass letter를 받아서 -> 에전시에 제출하는 줄 알았는데, 

내가 pass letter 요청→뉴욕보드가 에전시에게 pass letter 보냄 에전시는 뉴욕보드에서 받은  내 pass letter를→나에게 다시 보내줌.

 
아니 이게 무슨.. 시스템인지 나는 도무지 이해는 안 되지만 뭐... 그렇게 하라니까 그렇게 했고 ^^;
 뉴욕보드에 요청한 날 4/24/2024 -> 회사에서 나한테 pass letter 보내준 날은 5/15/2024이다.
3주 정도 소요 된 듯하다. 
그 래 서 pass letter 종이는 이렇게 생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