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간호사준비

미국간호사타임라인 ( Nclex- Agnecy contract- PD)

Kyra_L 2024. 6. 28. 15:23

 ▷ 엔클렉스 시험 23. 4.26( 한국피어슨에서 시험 봄 ) /신유형
 
-> 당시 한국 피어슨센터에서 엔클렉스 시험을 열어줬었던 때에 다행히 한국에서 시험봄. 
    여러모로 타 국가에서 시험 본 선생님들 보다 시간, 경제적인 부분 세이브....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23. 5월 언젠가 한국피어슨에서 엔클렉스 시험 닫힌 듯하다.
 
▷ 엔클렉스 passed ( 한국시간으로 4.29일 자정 넘어서 결국 돈 내고 빨리 퀵리절트 확인 ) 
-> 시험 본당일에 pass/ fail 알아보는 모든 검색을 했던 듯,,
     300분 몇 문제를 풀었는지 기억도 안 난다. ㅎㅎㅎㅎㅎㅎ 117 이상..?
     신유형으로 시험 봤고 시험공부는 유월드+ 학원기출+ 키미캐니선생님유튭 총정리+ 노트정리 + 오답정리 
     1달 반 동안 사운더스 노트 단권화 + 유월드 미친 듯이 품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뉴욕보드에서 뉴욕주 RN면허번호 확인 23.5.05
 
▷ 집으로 뉴욕주간호사 면허증 수령 23.5.11
-> 시험당일 ~ 면허증 수령까지 15일 소요.
 
+ 그동안의 시험 스트레스로 인해 쉬엄쉬엄 쉬어버림 ㅋㅋㅋㅋ영어시험은 뭘로 봐야 하나 고민도 좀 하고 ㅜㅜ
   영어시험을 빨리 치고 빠지고 싶었기 때문에 PTE로 시험 보기로 결정.
 
▷ 23. 11월 첫 시험, 12 PTE 시험 점수 도달 못함
 
▷ 24. 2 월 시험 passed 
-> 비자스크린용 PTE overall 55 ( speaking/ reading/ listening/ writing -> each 50)만 도달하면 됨.
 
▷ 24. 3월 에이전시 컨택 
-> 미친 듯이 에이전시 서치 레쥬메 뿌림
Avant, Adex, WWHS, Latitude36, RFI
 
+ Avant agency에서는 Ielts 점수 없으면 계약 X, Adex는 한국인 리크루트 안 하는 듯..
WWHS는 direct라서 일단 안 함. 레쥬메 보냈더니 월별로 병원 인터뷰 스케줄을 보내줌.
Latitude36은 한국인 리크루터 있는데, prescreen 이후에 저 회사 자체 내에서
prescreen test를 통과해야 계약진행 되는 듯.
RFI ( 한국인 선생님이 만드신 에전시인데, 나도 카페를 통해서 알게 되었고 당시 엔클렉스, pte 점수, resume 보내고 prescreen)
당시 option 2개였음. 1) direct 할 것인지 2) Agency를 통해 할 것인지. 요즘은 direct도 3년 계약이라고 해서 그럴 거면 내가 랜딩시점에 나는 서포트해줄 수 있는 회사가 있는 게 나을 거라는 생각에  Agency로 진행하기로.
( 아직도 direct로 안 한 게 후회되는지 아닌지는 모름ㅋㅋㅋㅋㅋ)
 
▷ 24. 3.30 
Agnecy Interview
-> 30분간 진행. 전자계약서 보내준다고 해서 인터뷰 후 30분 이내로 전자계약서 받음
 
▷ 24. 4.02  전자계약서 사인해서 보냄.
 
▷ 24. 4. 24 회사 내 이민전문가 미팅.
-> 미팅 후 이민서류안내, 타임라인 등에 대해 설명 들었고 문서 파일 이메일로 받음.
 
▷ 24. 5.01 이민서류모두 보냄
-> 이민서류필요한 모든 문서 준비해서 5.10일까지 보내달라고 했는데 성격 급해서  
     준비되는 데로 다 보내버림ㅋㅋㅋㅋㅋㅋㅋ
 
▷ 24.05.15 영주권 절차 필요한 사이트 내에서 I-140 관련된 정보 입력함.
 

 
▷ 24.6.05 ETA9089 서류 사인해서 보내라고 연락 와서 보냄.

 
▷ 24.6. 25 PD receipt 받음

아 길고 길다. 미국 갈 수는 있나 ㅋㅋㅋㅋㅋㅋ
얼마 전에 회사 내 헤드헌터랑 미팅했다.
아마도 내 경력에 관해서 구체적으로 물어보려고....-> 미국 내 병원에 내 직무에 맞는 곳을 소개해주려는 듯하다
매번 화상 미팅은 떨린다....ㅋㅋㅋㅋ..... 표정에서 드러나나 보다. 항상 나한테 Hey Lee, No worries!라고 해준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착한 사람들,, 어쨌든. 미루고 미루던 타임라인 쓰기 끝. 앞으로 업데이트는 새로 기록으로 남길 예정!
나 자신 힘내라 ㅋㅋㅋㅋㅋㅋㅋ